여름 햇살처럼 밝은
하계방학 근로장학생을 소개합니다!
Writer_고정화 PD Posted_July 30, 2024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은 한국장학재단과 손잡고 대학생들에게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재단은 여름과 겨울방학마다 근로장학생을 선발해 청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답니다. 이번 무더운 여름에는 어떤 학생들이 함께하게 되었는지,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인터뷰 시작에 앞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민주: 안녕하세요. 대구대학교 청소년상담복지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송민주라고 합니다.
유민: 안녕하세요. 올해 7,8월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근로하게 된 정유민이라고 합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민주: 통영RCE세자트라숲을 찾아보면서 현세대와 미래세대의 공존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속가능한발전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환경이 잘 조성 되어있다는 것을 보고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일해보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다양한 행사나 활동을 하는 것 같아서, 어떤 곳인지 궁금했고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선택하였습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얻어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민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에 대해 알아 통영의 다양한 경험들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유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인터뷰 시작에 앞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위상: 안녕하십니까? 이번 하계방학 집중근로로 통영RCE세자트라숲 생태시설팀에서 근로하게 된 경일대학교 전기공학과 재학중인 제위상입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세 번째로 근로장학생을 하게 되었는데, 다시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위상: 세자트라숲에 근로하러 올 때마다 항상 즐겁게 근로를 했었고, 항상 겨울에만 근로를 하러 왔었기 때문에 여름에는 무슨 일을 하고 또 무엇을 배울지 궁금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얻어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위상: 생태시설팀 팀장님과 피디님이 알려주시는 작업할 때 비결과 도구 사용법 그리고 시설관리를 할 때의 중요성 등을 잘 배워놓고 싶습니다. 나중에 제가 현장직이나 시설관리직으로 직업을 정하게 된다면 그 때 저에게 큰 도움이 되도록 잘 배워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