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는 예향의 도시 통영에 살고있는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자 2013년부터 예술분야 마스터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발트빛 바다가 아름다운 통영에서 바다화가 전혁림 화백의 뒤를 이어 꿈을 키워나가는 미술분야 마스터 클래스 전혁림청소년아카데미와 김춘수, 박경리, 김상옥 작가와 같은 독특한 감수성을 가진 문학가로 성장하고 싶은 청소년을 위한 문학분야 마스터 클래스 통영청소년문학아카데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년 봄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수강생들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소재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을 접하게 됩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는 통영의 청소년들이 어린시절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통해 건전하고 풍부한 자신만의 진로관을 형성할 수 있는 예술적 기회를 계속해서 함께해나갈 예정입니다.

미술분야 마스터클래스 : 전혁림청소년아카데미

전혁림청소년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전혁림미술관과 지역의 청년작가들이 함께 미술에 관심있고, 재능있는 통영의 청소년들에게 입시에서 벗어나 다양한 자극을 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수강생들은 도자기수업, 회화, 서양화, 목공예, 업사이클링, 타이포그라피, 민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예술가와 함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실기수업을 만납니다.

문학분야 마스터클래스 : 통영청소년문학아카데미

통영청소년문학아카데미는 김춘수, 김상옥, 박경리 선생을 잇는 청소년 문학저변이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2016년부터 지역의 문학가와 함께 글쓰기에 재능있고, 꿈을 꾸는 통영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학수업을 비롯하여 다채로운 경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수강생들은 글쓰기의 기초부터 상상력 키우기를 중심으로 동화, 수필, 시, 기사 등 다양한 방법의 글쓰기를 배워나갑니다. 또한, 문학분야에서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전달할 수 있는 문학가를 직접 만나 다양한 문학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문학특강을 접하여 문학적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활동 내용
활동 내용 테이블입니다.
구분 내용
3월~4월 홍보 및 대상자 모집
4월 통영청소년예술아카데미 콘테스트
5월~10월 분야별 마스터 클래스 진행
10월 수료식 작품집 발간
기타 문학: 백일장, 미술: 문화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