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투스국제요트클럽·벤처크루82
영어 보드게임으로 즐거움을 나누다!
Writer_김민지 PD Posted_JUN 14, 2024
지난 6월 8일, 청심국제학교와 용산국제학교의 재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폰투스 통영 국제요트클럽'이 1년 만에 다시 통영을 찾았어요. 이들은 대한민국, 미국, 캐나다 등 다양한 국적의 국제학교 재학생들과 미국 보이스카우트 소속 벤처크루 트룹82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영에 본부를 두고 있답니다!
다시 찾은 통영!✿ ✿ ✿
올해는 통영의 청소년들과 보드게임 문화교류를!
2023년 통영 RCE 세자트라숲에서 진행한 창단식에서 약속했던 문화 교류 활동을 이행하기 위해, 올해는 영어 보드게임 활동을 준비했는데요, 통영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말부터 참가자를 모집했어요.
참가자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기념품도 준비했답니다! 유니버설 픽쳐스의 후원으로 보스베이비 퍼즐과 핸드크림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여 참여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총 6개의 다양한 보드게임으로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이 돌아가면서 모든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함께 참여한 폰트스국제요트클럽과 벤처크루82의 단원들이 보드게임 마스터가 되어 활동을 이끌어갔습니다 :) 이러한 게임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고, 게임을 즐기며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현장은 학생들의 웃음과 즐거움으로 가득 찼고,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도서 기증을 통한 ✿지속가능한 생산과 나눔의 장 마련✿
그리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제학교의 추천도서들로 이루어진 영어 도서들을 세자트라숲에 기증해주었습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가지고 있던 책을 모아 기증된 도서는 세자트라숲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을 위한 영어 도서들과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책들도 있다고 하니 세자트라숲을 방문하는 분들께서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폰투스 통영 국제요트클럽의 영어 보드게임 프로그램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학생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문화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