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에서 역사와 함께 하는 시간 심용환 선생님과 함께하는 2020 역사캠프
** 알려드립니다.
현재 빠르게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2020 심용환 선생님과 함께하는 대학생 역사캠프 개최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국의 대학생 여러분들과 함께 2월의 첫 주를 심용환 선생님의 강의로 채우려고 하였는데 아쉬울 따름입니다. 많은 준비를 해주신 심용환 선생님과 관심 가져주시고 참가 신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고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추후 본 행사가 재개될 경우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다음에 다시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생 역사캠프에는 특별한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심용환 선생님과 함께하는 <역사 클래스> 수업입니다.
올해는 '세계시민의 관점에서 바라본 한국 현대사'로 <분단과 전쟁>, <여성과 인권>, <해결과 치유>, <인문학이 밥벌이가 되는 길>을 주제로 역사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둘째, 통영의 역사적 명소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현장 탐방입니다.
예향의 도시인 통영의 역사와 문화 자원을 함께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통영의 주요 역사적 명소인 '세병관', '한국의 피카소'로 불리는 전혁림 화가의 생애와 작품을 느낄 수 있는 전혁림 미술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통영의 명소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셋째,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2박 3일간 함께하면서 지속가능한 삶의 양식과 교육,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라운딩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삶의 목적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장으로서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통영RCE센터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체험을 통하여 세계시민으로서 우리가 가져야 할 중요한 관점에 대해 고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역사캠프 마지막 날인 8일 오후 1시부터는 심용환 선생님의 4번째 클래스 <인문학이 밥벌이가 되는 길"이 열린 강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열린 강좌의 경우 통영시민분들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역사학교와 열린 강좌는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http://ecopark.rce.or.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의 막바지 통영에서 심용환 선생님과 함께 역사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신청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월 세자트라숲에서 뵙겠습니다. :-)
[역사캠프 신청 바로가기]
http://rce.or.kr/bbs/board.php?bo_table=park_pro_3&wr_id=2486
By. 이재민 선임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