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교육장터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나눔 하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각양각색팀은 이번 브릿지투더월드를 통해 나이도, 학교도 각양각색인 학생들이 모여 만들어진 팀입니다. 중1부터 고1까지 다양한 나이대와 통영여중, 중앙중, 충무여중, 욕지중, 충렬여고 등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이 모인 팀이라 팀명을 각양각색으로 정했습니다:D
이번 5월 12일, 통영 RCE에서 실시된 제 3회 교육장터에서 저희 각양각색팀은 의류 나눔판매, 국내산 직접 재배 매실과 오미자로 만든 음료판매, 설문조사 , 홍보지 전달 등을 실시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스를 진행 하였습니다!
부스 운영을 계획하다
저희 팀은 4월 29일 첫 회의를 시점으로 부스운영에 관하여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고 토론한 결과, ‘지속가능한 의류 소비를 위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시켜 보자’ 라는 주제에 맞게 헌 옷을 기부 받아 판매하고, 매실과 오미자 주스를 판매하며 3가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 때 생긴 수익금은 전액 기부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헌 옷 나눔 판매
헌 옷을 기부 받아 나눔 판매하기로 결정한 각양각색 전원은 피디님과 팀장님, 코디선생님들께 옷을 기부 받아 최소 1000원부터 최대 3000원까지 가격을 선정해 정상가 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하였고 중간에 한 교육장터 참여자 시민 분께서 저희의 의지에 동참하고 싶어 하셔서 본인의 의류도 여러 벌 기부 해주셨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
매실과 오미자 음료 판매 ( 비눗방울 판매 )
부스를 운영하며 생긴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하여 날씨가 한창 더워지고 있는 요즘 사람들이 음료를 많이 찾을 것 같아 국내산 직접 재배 매실과 오미자로 만든 원액과 재활용이 가능한 병을 이용하여 탄산수로 제작한 매실과 오미자 에이드를 판매하였고, 아이들이 많이 오는 행사라 아이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만한 비눗방울을 판매하였고 이것들은 모두 판매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물론 홍보도 한 몫 했겠죠?
홍보지 전달
각양각색 팀은 팀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하여 각양각색 팀만의 주체적인 홍보지를 계획하여 교육장터 때 전달하였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각양각색 팀에 관심이 있으신 시민 분들께 각양각색 팀의 여러 가지 세부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3가지의 설문조사
저희 각양각색 팀은 팀 주제에 맞게 총 3가지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참여하고 싶은 각양각색 팀의 캠페인과 지속가능한 소비에 대한 시민 분들의 생각, 시민 분들의 의류분야에 관한 환경보존 재활용 방법 등을 조사해본 결과 각각 116표, 128표, 110표의 많은 참여가 있었고 , 이를 통해 저희는 저희의 주제를 더욱 자세하게 선정하며 세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투표해주신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부스운영을 끝마치며
이번 제 3회 교육장터 부스를 운영하며 저희 각양각색 팀은 총 183000원의 수익과 팀 주제를 확실히 굳히기 위한 실마리를 얻었고 팀원들과 같이 힘든 것도 함께하며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교육장터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각양각색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제 3회 교육장터 각양각색 부스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