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소통의 공간
더 가까이 다가간 ESD씨앗상점
Writer_고정화 PD Posted_March 26, 2025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사람들의 발걸음은 어느새 새롭게 단장한 ESD씨앗상점을 향해 천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치 보이지 않는 손길이 방문객들을 이끄는 듯한 이 공간, 바로 세자트라숲의 새로운 얼굴 ESD씨앗상점입니다.
2024년 ESD씨앗상점
작년 통영RCE세자트라숲의 ESD씨앗상점을 기억하시나요? 지난해 씨앗상점은 배움과 체험의 생생한 현장이었습니다. 셀프 교육을 위한 교구 대여 서비스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했었죠.
5~6월에는 자연 탐사형 셀프교육 체험을, 9~10월에는 생물 다양성 보드게임 교육을, 그리고 11월에는 앞서 진행된 두 가지 체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매월 새롭게 준비된 교구로 방문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공간, 올해는 더욱 풍성해진 모습으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진화한 ESD씨앗상점, 풍성해진 정보와 풍부한 경험
ESD씨앗상점은 통영RCE세자트라숲을 처음 만나는 공간입니다. 세자트라센터의 첫인상을 책임지는 만큼, 방문객들이 쉽고 편안하게 우리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공간을 꾸몄습니다.
방문객들은 이제 다음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① 정보의 보고: 재단 브로슈어, 연간 보고서 등 다양한 출판물을 통해 통영RCE세자트라숲의 활동과 비전을 생생하게 만나보세요. 자유롭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통영RCE세자트라숲을 집에서도 만나보세요.
② ESD교구 체험: 매주 토요일, 두 가지 특별한 교구를 만나보세요! 자연 탐사형 셀프교육 체험 교구와 생물 다양성 보드게임 교육 2종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만지고 느끼며 우리의 교육적 가치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세요.
③ 자투리 도서관, 새로운 위치에서 독서의 즐거움: 세자트라센터 안에 있던 자투리 도서관이 ESD씨앗상점으로 이동했습니다. 비치된 책들을 자유롭게 가져가실 수 있으며, 잔디광장 또는 해변 밴치 등 편안한 독서 공간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여유롭게 읽을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
ESD씨앗상점은 단순한 안내소가 아닙니다. 세자트라숲의 철학과 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이자, 방문객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며, 4월 중으로 운영을 시작하여 11월까지 열어둘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호기심을 채우고, 새로운 배움의 씨앗을 뿌릴 준비, 지금 ESD씨앗상점에서 시작해 보세요!